몽골 테를지 국립공원 거북바위 야리야발사원 열트산 트레킹
본문 바로가기
  • 백조를 꿈꾸는 미운오리 세상을 날다
알고 떠나자/몽골 Mongolia

몽골 테를지 국립공원 거북바위 야리야발사원 열트산 트레킹

by 백조를 꿈꾸는 미운오리 2023. 9. 22.
반응형

테를지 국립공원  Gorkhi-Terelj National Park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동쪽으로 헨티산맥 산기슭에 위치한 몽골 최고의 휴양지다. 기암괴석과 숲, 초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으며 에델바이스와 야생화가 여름에는 한창이다.

 거북바위

크기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의 큰 바위임에도 거북이 모양이 뚜렷하여 신기하다.  거북이를 신으로 섬기는 몽골 사람들에게 거북바위는 단순한 관광지 이상의 의미를 준다.

야리야발 사원

몽골에 있는 티베트 불교사원 중 하나로 부처님이 타고 다녔다는 코끼리를 형상화한 사원이다. 사원 가는 길의 108 계단은 코끼리의 코를 형상화했다. 산 중턱에 위치해 있어 약간의 등산을 해야 하지만 가는 길에 만나는 출렁다리와 마니차들이 사원에 이르는 길을 심심치 않게 해 준다.

반응형
칭기즈 칸 동상 Genghis Khan Statue Complex

울란바토르 근교에 있으면 테를지 국립공원으로 가는 길목에 있다. 세계 최대 기마상으로 높이가 40m에 이른다.

몽골제국 건국 800주년을 기념해 201년 건립했다. 기마상이 세워진 곳은 칭기즈 칸이 태무진 시절 황금 채찍을 발견한 곳이라고 한다. 입구에서 보는 기마상도 멋있지만 말머리에 올라가서 보는 몽골의 초원 또한 볼만하다. 

열트산 트레킹

여름이면 에델바이스와 야생화가 가득한 길을 걷는 트레킹 코스이다. 길지도 않고 높지도 않은 언덕을 걷는 코스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주위로 바위산과 숲이 보이고 정상에는 늑대상이 있다.

 

 

몽골 화폐 날씨 여행적기 국기

몽골 Mongolia 수도 울란바토르 언어 몽골어 화폐 투그릭(MNT) 1투그릭 → 0.38원 종교 불교 52%, 이슬람 3% 정치체제 1991년까지 공산주의 국가였으나 지금은 민주 공화국이다 여행적기 5월 ~ 10월로 6월

money-infor.com

 

몽골여행 엘승 타사르하이 사막 낙타타기 샌딩보드 게르

엘승 타사르해 Elsen Tasarhai 몽골의 대표적인 사막인 고비 사막과 모양이 비슷하게 생겼지만 모래 언덕은 훨씬 작다. 그래서 '미니 고비사막'이라고도 불린다.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포장 도

money-info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