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의 보호를 받은 프랑스 바게트
본문 바로가기
  • 백조를 꿈꾸는 미운오리 세상을 날다
알고 떠나자/프랑스France

유네스코의 보호를 받은 프랑스 바게트

by 백조를 꿈꾸는 미운오리 2023. 1. 2.
반응형

프랑스 생활의 맛있는 필수품인 길고 딱딱한 빵인 바게트가 특별 보호 지위를 획득하여 전 세계의 다른 지역 음식 진미와 함께 요리 판테온에 배치되었다. ‘바게트의 장인 노하우와 문화는 유네스코의 무형 문화유산 목록에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UN의 문화 기구인 유네스코는 무형문화유산을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아 후손에게 물려준 전통 또는 살아있는 표현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특정 지역의 관습과 연관이 있어야 한다.

바게트는 나폴리 피자, 김치, 벨기에 맥주 문화, 지중해 식단, 아랍 커피 제조를 포함하여 유네스코 무형 문화유산 목록에 있는 다른 음식 및 요리 문화와 합류하게 되었다.

반응형

유네스코 사무총장 오드리 아줄레이(Audrey Azoulay)CNN에 바게트의 보호 지위는 전통과 장인 정신에 경의를 표하고 장인의 베이킹 방법이 다음 세대에 전달되도록 보장한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바게트는 프랑스인의 일상적 의식이자, 식사를 구성하는 중요 요소이며 나눔과 즐거움의 동의어로 프랑스인의 생활 방식을 세계인이 함께 지켜나가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Azoulay는 프랑스가 유네스코에 요청을 제출하기 전에 필요한 모든 문서를 수집하는 데 6 년이 걸렸다.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일반 바게트가 소중한 것임을 깨닫게 하고 그것이 역사에서 비롯된 것이며 대중에게 이것을 알리고 자랑스러워 하는 것이 중요함을 일깨워 주었다.

 

프랑스의 빵집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바게트를 판매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전통 바게트 또는 단순하게 만들어진 바게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가루, , 소금, 효모 또는 누룩의 네 가지 재료로만 만들며 현장에서 구워야 한다.

 

예술의 도시 파리parisⅠ

유럽의 중심 프랑스 FranceFrance 수도 파리Pais 통화 유로(€) 언어 프랑스어 시차 우리나라보다 8시간 느리며 3월 마지막 주 일요일에서 10월 마지막 주 일요일까지 서머타임이 적용된다. 종교 가톨

money-infor.com

 

예술의 도시 파리parisⅡ

오랑주리 미술관Musee de l'Orangerie 튈르리 정원과 콩코르드 광장을 잇는 명소이자 모네의 연작을 소장하고 있는 장소로 유명한 미술관, 미술관의 이름은 오랑제에서 따왔다.. 원래 이 자리는 정원

money-infor.com

 

예술의 도시 파리paris Ⅲ

에펠탑Eiffel Tower 파리의 아이콘 설명이 필요 없는 프랑스의 랜드마크로 1789년 프랑스혁명의 100주년 기념으로 1889년 열린 파리 만국박람회를 위해 지어진 임시구조물로 326m의 강철 탑은 귀스타브

money-infor.com

 

반응형

댓글